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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평판 관리 전략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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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서당개11 2024. 8. 20.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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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판은 기업의 과거 행동에 대한 현재 시점의 평가이며, 신뢰는 상대방이 미래에도 약속을 잘 이행할 것이라는 믿음이다."
 
이 문장은 기업의 평판과 신뢰의 관계를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평판은 과거 나의 행동으로부터 나오는 것이고, 이 평판은 미래에 대한 믿음, 즉 '신뢰'의 가장 단단한 기반이 된다는 말입니다. 나의 행동이 현재의 평판으로, 현재의 평판은 미래의 신뢰로 이어져서, 기업의 성공을 확신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기업은 어떻게 좋은 평판을 쌓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윤태성 작가의 '월급보다 내 사업'에서 언급한 좋은 평판을 쌓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세상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라 
기업은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통해 좋은 평판을 쌓을 수 있습니다. 호리바 제작소의 호리바 회장의 예처럼, 단순히 강연 요청을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인생 후배에게 도움을 주려는 명확한 명분을 가지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이러한 진정성 있는 행동은 기업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사회적인 신뢰를 얻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작은 약속을 잘 지켜라
고객 및 파트너와의 약속을 철저히 지키는 것은 신뢰를 얻는 지름길이며, 좋은 평판으로 이어집니다. 약속을 지키는 것은 단순히 계약 내용을 이행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고객과의 약속을 소중히 여기고 최선을 다해 이행하는 모습은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장기적인 관계 형성에 기여합니다.
 
3. 작은 성공 경험을 축적하라 
장기적인 목표를 위해 단기적인 계획들을 수립하고, 이를 성실히 수행하여 가시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작은 성공 경험들이 쌓이면 자연스럽게 좋은 평판을 얻게 됩니다. 작은 성공들을 통해 기업은 자신의 역량을 증명하고,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성공 경험들은 기업 내부의 사기를 높이고, 더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결론
오늘 말씀 드린 이야기는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입니다. 뻔한 이야기에 가깝지만 그만큼 우리 모두가 공감하고 인정하는 것이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좋은 평판은 단순히 좋은 말을 듣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집니다. 그것은 기업이 쌓아온 신뢰의 결과이며, 미래의 성공을 위한 든든한 기반입니다. 세상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약속을 지키며, 작은 성공 경험들을 쌓아가는 등의 꾸준한 노력을 통해 기업은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고,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점 다시 한번 말씀 드리면서 글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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